볼게없어서 ai번역 툭툭하나씩 건드려보는데,
선협은 별로 안 좋아해서 패러디 중 헌터헌터나 마블/dc 이쪽 위주로 봄.
패러디 몇개 건들였다가 우욱하면서 먹다뱉은 기억이 있어서 기대 안하고 읽어봤는데, 매우수작임.
[장점]
1. 원작 반영 잘함
원작 캐릭터들의 개성을 잘 살리고, 원작 캐릭터간의 관계 잘 살려서 씀.
또한 dc나 마블은 평행세계도 많고 시공간이위체(다른평행세계의 같은사람)들이 많은데, 이것도 원작에 있는 사람들 많이 나옴.
내가 dc나 마블 잘 모르는데 이거 보면서 구글링하고 위키도보고하면서 재밌게 읽음.
나오는 작품 원본 : dc, 마블, 해리포터, 위쳐, 사이버펑크2077, 프로토타입(게임), 강철의연금술사, 케르비안의 해적, 파이널판타지, 헤일로, 에일리언vs프레데터, 와치맨 등등
캐릭터들 잘 살려서 이야기에 잘 버무림.
원피스 모 패러디작품 봤는데 무슨 다 안죽이고 여자만수집하길래 던졌는데, 그런거 없고 죽일때죽이고 살릴때살리고 스토리 진행 잘됨
특히 dc나 마블이 제일 많이나옴. 다양한 평행세계 흥미롭게 엮어 냄.
예시를 들면 주인공만 세고 주인공이 무조건 슈퍼맨 헐크보다세고 배트맨 아이언맨보다 똑똑하고 다하는게 아님.
주인공이 장인 특성에 전략가 타입이라 직접 싸움도 잘하긴 하는데, 다양한 동료들을 각각 개성에 맞게 잘 활용하고, 작가가 동료들 각성이나 싸움을 잘 그려냄.
2. 카타르시스 폭발
원작 스토리에 오리지널 스토리 섞어서 잘 버무려서 각 에피스도 클라이막스 때마다 주인공 말이나 행동, 승리에러 카타르시스 느낌.
얼핏 신비의 제왕 클라이맥스가 떠오를 정도임.
다만 좀 빌드업이 길고 해서 지루한 부분이 있어서 신비의 제왕이 압승이긴 한데, 이 소설이 못쓰지는 않았음.
복선회수하면서 에피소드 마무리도 잘함.
3. 중뽕 일절 없다고보면됨
그냥 중국캐릭이나 중국인물 아예 안나옴. 나는 샹치(마블영웅)라도 나와서 동료되서 대활약할줄알았는데 아예 안나옴.
딱 한번 혐한단어 나오는데,
"우리가 일본놈이나 도둑놈의 나라도 아니고..."
이렇게 넘어가는 부분있는데 도둑놈의나라가 뭐지, 하고 구글링해보니까 한국사람 멸칭임(한복룸쳤다 공자훔쳤다 김치훔쳤다....)
이거 딱 한번 나오기는 한데 꽤 후반부고 일부러 혐한했다기보다는 그냥 평소에 말버릇이 자연히 나온거라고 생각해서 그러려니하고 읽음.
그외에 다른 국가 언급은 없음. 중국은 아예 안나옴.
[단점]
1.번역문제 조금
가끔 단어들이 ".." 이런식으로 빠져있는데, 읽는데 크게 문제는 없음.
앞뒤 문맥봐서 추론 가능
지금 1만 (24시간 유찰시 할인) AU로 소설 게시판 배너를 구입할 수 있습니다! 배너 구입시 2일간 이곳에 원하는 배너를 달거나 수정할 수 있습니다. 배너 크기는 838x100 입니다. 배너를 등록한 뒤 게시판에서 작성하는 모든 글은 붉은 색상으로 표시됩니다. 배너 등록시 사용한 AU의 50%가 경험치로 전환됩니다. 아래에 직전에 등록되었던 배너가 표시되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