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음은 Collider의 2025년 4월 11일자 기사 **“Warner Bros. Heads Just Gave Us an Excellent Update on ‘The Matrix 5’”**의 전체 번역입니다:
《매트릭스 5》가 개발 중이라는 워너브라더스의 공식 발표 이후 1년이 넘는 시간이 흘렀습니다. 영화 프로젝트는 몇 년, 때로는 수십 년이 걸릴 수도 있기에, 발표 이후 침묵은 장기적인 과정이 될 거라는 신호로 받아들여졌습니다. 그러나 이번 주, 워너브라더스 공동 CEO인 마이크 드 루카(Mike De Luca)와 팸 앱디(Pam Abdy)가 Deadline과의 인터뷰에서 중요한 소식을 전했습니다. 바로 드류 고다드(Drew Goddard) 감독이 현재 각본 작업 중이라는 것입니다.
드류 고다드는 할리우드에서 SF 및 액션 장르의 주요 기여자로 활동해왔습니다. 아카데미상 후보에 오른 그는 《마션》, 《클로버필드》, 《월드 워 Z》 같은 인기 영화의 각본을 썼습니다.
출연진 관련 정보는 아직 밝혀지지 않았지만 프랜차이즈의 기존 배우인 **로렌스 피시번(Laurence Fishburne)**은 모피어스 역할로 복귀할 수도 있다는 조건을 언급한 바 있습니다.
지난 4월에 매트릭스5 각본작업 진행중이라고 했는데
드류 고다드 - 각본이 완성됐고 세부사항 다듬고 있다
기본적으로 모피어스 돌아오는건 확정적이고
키아누 리브스랑 워쇼스키 자매의 합류 여부는 미정
둘다 그만하고 싶다는데 올해까지 결정 안나면
네오역할 배우는 새로 캐스팅 될것 같아요
무슨 좀비야 망해도 살아나는 매트릭스 구나
123 꾸준히 리마스터나 하지
4편에서 기존 배우들 고집해서 스토리도 거기에 맞춘다고 망처버림. 그냥 완전 다른시점 / 다른장소 / 다른관점으로 갔으면 평타는 쳤을텐데